번역가 류광의 번역서 정보

제가 번역한 책들에 대한 간략한 정보입니다. 책 제목을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번역 및 편집 오류, 기타 정보, 관련 링크들)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핵심 C++ 표준 라이브러리“C++ 표준 라이브러리의 주요 구성요소를 간결하게 훑어보고 참조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인 간결할 책.
2017-06
DirectX 12를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API 자체가 많이 변한 만큼, 전작(DX 11 입문서)과는 내용이 꽤 많이 다릅니다. (2017년 6월 현재)한국어로 DirectX 12를 배우려면 이 책이 필수가 아닐까 합니다.
2017-05
C# 6.0 완벽 가이드C# 언어의 거의 모든 측면과 주요 핵심 라이브러리를 상세히 다루는 책입니다. C# 6.0 기준.
2016-10
클라우드 시스템을 관리하는 기술사실 본문에는 '클라우드 시스템'보다는 '분산 시스템'이라는 용어가, '관리'보다는 '운영'이라는 용어가 더 많이 나오는 책입니다. '개발운영(DevOps)'에 관한 이야기도 많이 나옵니다.
2016-02
인공지능: 현대적 접근방식 제3판인공지능 분야의 대표적인 교과서.
2016-01
Effective Modern C++스콧 마이어스의 2014년 신작입니다.
2015-09
스칼라로 배우는 함수형 프로그래밍제목 그대로 스칼라로 하는 함수형 프로그래밍에 대한(함수형 프로그래밍에 방점이 찍혀 있는) 책.
2015-03
브라우저 해킹 vs 보안: 브라우저의 모든 취약점을 파헤치다브라우저 해킹 방법론 + BeEF 프레임워크 활용법. 다양한 예제.
2014-10
UNIX 고급 프로그래밍 제3판제2판 이후의 변화와 발전을 충실하게 반영한 개정판입니다.
2014-08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성능 보고서현장 실무자들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멋진 책입니다.
2014-05
Game Engine Gems 2GEG 시리즈 두 번째 권. 이제 "시리즈"라고 부를 수 있겠습니다.
2014-01
DirectX 11을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DirectX 9를 다룬 이전 판(소위 "용책")처럼 DirectX 11 그래픽 프로그래밍 입문서의 결정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13-10
해커의 기쁨 제2판저수준 비트 조작 기법들 속에서 고수준 추상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는 책입니다.
2013-07
실용 Direct3D 11 렌더링 & 계산Direct3D 11 렌더링 및 계산 파이프라인을 체계적으로 해설한 책. 고급 실용 기법 몇 가지도 소개.
2013-03
GPU Pro: 고급 렌더링 기법ShaderX 시리즈를 이어받은 3D 그래픽 고급서입니다.
2012-10
살아 움직이는 표준 HTML5: 다목적 예제를 활용한 명쾌한 해설간결한 설명과 상세한 예제의 조합.
2012-09
프로 안드로이드 SL4A: 파이썬으로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파이썬과 안드로이드의 만남.
2012-02
Game Programming Gems 1, 2, 3, 4, 5, 6, 7, 8권위있는 게임 프로그래밍 종합 선물상자 시리즈.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예술(The Art of Computer Programmig) 1-3바로 그 책들.
Game Engine Gems 1또 다른 젬스 시리즈의 시작. 2권, 3권, ... 으로 주욱 나아가길 기대합니다.
2011-04
D 프로그래밍 언어여기 저기서 많이 들어봤지만 써보지는 않은 언어들의 목록을 만들면 상위권을 차지할 D 언어를 본격적으로 설명하는 최초의 책입니다.
2011-04
(C++로 배우는)프로그래밍의 원리와 실제소명의식을 가진, 진지하고도 참신한 프로그래머들의 요람 역할을 하는 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10-08
프로 안드로이드 게임 개발자바+C 혼성 게임 개발을 다루는 독특한 책.
2010-05
Windows 시스템 프로그래밍 제4판5년만에 새 판이 나왔습니다. 64비트 대응.
2010-02
시작하세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깔끔한 안드로이드 개발 입문서.
2009-11
UNIX 고급 프로그래밍 제2판고 스티븐스의 고전을 레이고가 개정한 신고전.
2009-01
C++ 병렬·분산 프로그래밍칠판 구조와 다중 에이전트 시스템을 위주로 C++ 병렬 프로그래밍과 분산 프로그래밍을 설명하는 책입니다.
2008-11
Beginning Linux Programming 제4판부담 없는 리눅스 프로그래밍 입문서입니다.
2008-07
프로그래머 두뇌 단련 퍼즐 44제재미도 있고 공부할 거리도 되는 책.
2008-02
Beautiful Code : 38인의 코딩 명장들이 말하는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코드코드의 아름다움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담긴 있는 책입니다.
2007-12
실전 예제로 배우는 XNA Game ProgrammingXbox 360과 Windows 모두를 위한 게임 만들기.
2008-01-01
C++ 표준 라이브러리 확장: 튜토리얼 및 레퍼런스C++ TR1 라이브러리에 대한 책입니다.
2007-09-10

이하는 10년 넘은 책들. 질문하셔도 답변 못 드릴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왜 실패하는가: 체계적인 디버깅 지침서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디버깅에 대한 책입니다.
2006-12-20
서브버전을 이용한 실용적인 버전 관리제목 그대로인 책.
2006-03-16
초보자를 위한 C++독학용으로도 강의 교재로도 사용 가능한 책....
2006-02-15
루아를 이용한 민첩하고 효과적인 게임 개발루아 책!!!
2005-11-25
Windows 시스템 프로그래밍 제3판제목 그대로의 책.
2005-08-20
일반적 프로그래밍과 STLSTL의 철학부터 시작...
2005-07-07
C++ Template MetaprogrammingC++의 지평을 넓히는 책.
2005-06-25
Exceptional C++ StyleExceptional C++ 시리즈 완결판 :)
2005-04-26
AI Game Programming Wisdom 2게임 인공지능에 대한 독보적인 책. GpGiki:AiWisdomBook 참고.
2005-03-15
3D 게임 프로그래밍 & 컴퓨터 그래픽을 위한 수학 제2판3D 게임 프로그래밍 & 컴퓨터 그래픽을 위한 수학의 두 번째 판입니다. 네 개의 장들이 추가되었고 기존 장들도 갱신되었습니다.
2004-07-24
Code Reading코드를 왜, 어떻게 읽을 것인가에 대한 책.
2004-05-15
게임 코딩 컴플릿백전노장의 내공 전수.
2004-02-18
게임 프로그래머를 위한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왠지 게임 프로그래머들은 자료구조나 알고리즘을 잘모르며, 하나 하나 가르쳐야 알아듣는다는 가정 하에서 쓰여진 듯 한 책^^;;* 재미있습니다.
2003-12-16 (공식적으로는 2004-01-05)
재미있게 빠져드는 C++의 함정C, C++ 프로그래밍의 사소한 실수들, 오묘한 함정들을 나열한 책입니다. 퍼즐이나 퀴즈 책 보듯이 가볍게 볼 수 있는 책.
2003-09-20
Direct3D ShaderX 정점 & 픽셀 셰이더 팁과 트릭셰이더 프로그래밍 전문서. 최지호님(http://zho.pe.kr/)과 함께 번역했습니다.
2003-06-25
AI Game Programming Wisdom게임 인공지능에 대한 독보적인 책. GpGiki:AiWisdomBook 참고.
2003-01-27
GDI+ Programming : C#을 이용한 사용자 지정 컨트롤 작성하기초판 발행. GDI+ 입문 및 활용서입니다. 설명 자세하고 군더더기 별로 없는 책.
2003-01-0
3D 게임 프로그래밍 & 컴퓨터 그래픽을 위한 수학초판 발행. ISBN 89-5674-019-4. 제목 그대로인 책! 더 이상의 소개는 필요 없을 듯....
2002-10-15
Beginning C#C#의 기초. 프로그래밍이라는 것 자체를 처음 접하는 독자에게도 좋다고 봅니다... 내용은 제목 그대로 'Beginning' 입니다..
2002-03-26 초판 발행. ISBN 89-7627-950-6.
  • OpenGL Game Programming: 2001-11-03 초판 발행. ISBN 89-7627-879-8. OpenGL + Win32 + DirectAudio/Input ... 철저히 실용주의에 입각한 책^^
  • Core PHP Programming 2nd Edition: 2001-08-10 초판 발행. ISBN 89-7627-861-5. 기본적으로 문법 정리+함수 레퍼런스입니다. 1판에 비해 PHP4/Zend와 여러 확장들에 대한 내용이 보강되었습니다...
  • Professional SQL Server 2000 Programming: 2001-07-25 초판 발행. ISBN 89-7627-857-7.
  • Core Servlets and JavaServer Pages: 2001.3.24 초판 발행. ISBN 89-7627-804-6. 서블릿+JSP+HTTP.... 왕 깔끔한 책.
  • Professional VB6 Web Programming: 2000.11.11 초판 발행. ISBN 89-7627-770-8. VB로 할 수 있는 웹 프로그래밍의 모든 것...
  • Professional JSP: 2000.9.16 초판 발행. ISBN 89-7627-753-8. Wrox가 JSP도 건드렸네요. 재미있는 책입니다. 저자가 많아서 저자 소개 번역할 때 조금 짜증... 수준은 중급 이상. 특히 자바 언어와 서블릿에 대한 기반이 있어야 보기가 편합니다.... ASP 개발자를 꼬시기 위한 내용이 들어 있는 것도 흥미롭구요...
  • Beginning XHTML: 2000.7.29 초판 발행. ISBN 89-7627-742-2. 차세대 HTML인 XHTML에 대한 입문서입니다. 책 소개를 보면 "...XHTML은 웹페이지의 마크업을 위한 차세대 W3C 표준... HTML의 대중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XML의 확장성과 엄격성으로 HTML이 가지는 본질적인 한계를 뛰어넘기 위한 획기적인 언어... 이제 웹 페이지를 작성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XHTML을 배울 필요가 있다..." 등등. XHTML은 아주 빠른 시간 안에 '대세'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 Professional ADO 2.5 RDS Programming with ASP 3.0: 2000.7.5 초판 발행. ISBN 89-7627-747-3. 데이터베이스 기반 웹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해서 여러 ADO 책들과 ASP 책들을 보셨다면, 이 책으로 정리하세요. 대상은 중급 이상입니다.
  • Core PHP Programming: 2000.2.12 초판 발행. ISBN 89-7627-658-2. 리눅스, 아파치, MySQL 같은 풀뿌리 기술들에 딱 들어맞는 서버쪽 스크립팅 기술인 PHP에 대한 책입니다. NT+IIS+SQL 서버+ASP 조합이 전혀 부럽지 않죠... ASP나 VBScript에 질린 분들, PHP를 주목하세요...
  • The JFC Swing Tutorial: 2000.1.5 초판 발행. ISBN 89-7627-630-2. The Java Tutorial 시리즈 중 하나. 온라인 버전의 The Java Tutoria 중 "Creating a GUI with JFC/Swing" 트레일에 해당합니다. 아마 이 책을 기다린 분들이 많을겁니다....
  • Understanding COM+: 2000.1.5 초판 발행. ISBN 89-7627-629-9. Microsoft Press의 Understanding 시리즈 중의 하나. Understanding 시리즈 답게 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한 책으로, 다른 프로그래밍 책들보다는 예제 코드가 적습니다... 대신 도표나 설명이 상당히 자세하고 세심합니다. 개발자뿐만 아니라 관리자들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 Delphi 5.0 프로그래밍바이블: 2000.1.5 초판 발행. ISBN 89-7627-620-5. Borland Press의 Delphi 4 Developer's Guide를 제가 번역하고, 인프라이즈 코리아의 정우철님이 델파이 5에 맞게 보완한 책입니다(*** 이 책에 대한 질문은 제게 보내지 마세요...***)
  • Professional XML Applications: 1999.9.17 초판 발행. ISBN 89-7627-607-8. 원래는 Wrox 출판사의 Programmer to Programmer 시리즈 중의 하나입니다. 번역서에는 Professional이라는 제목이 붙었네요. 현재 주목을 받고 있는 XML에 대한 책입니다.
  • Wait 그룹의 C++ How-To: 1999.5.20 초판 발행. ISBN 89-7627-566-7. 유명한 How-To 시리즈 중의 하나. 플랫폼이나 개발 도구에 중립적인 C++ 자체에 대한 책입니다.
  • Waite Group의 (한글) Visual Basic 6 How-To: 1999.1.5 초판 발행. ISBN 89-7276-521-7.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인 How-To 시리즈의 하나입니다. 아직 보고된 번역 오류가 없습니다.
  • Professional MTS MSMQ with VB and ASP: 1998.11.14 초판 발행. ISBN 89-1627-502-0. DNA 구조의 분산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관한 책입니다. Wrox 출판사의 명작 중 하나.제목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다루는 주제가 아주 구체적입니다. 대체로 Wrox는 이런 성격의 책(제목이 길고 구체적인...)에 강합니다. 이 책은 출판된지 좀 오래되었고, 이제는 윈도우즈 2000이 나오긴 했지만, 아직도 읽어볼 가치가 있습니다.
  • Runnig Microsoft Internet Information Server: 1998.9.30 초판 발행. ISBN 89-7627-493-8. IIS 4.0의 설치, 설정, 운영에 관한 책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출판부가 낸 책이니 내용은 정통합니다(물론 마이크로소프트 자화자찬이 많습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