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황 - 2021-04-03

류광, 2021/04/03 19:51

간단히 근황 알립니다.

3월 하순에 Data Engineering with Python이라는 데이터 공학 책의 번역 원고를 탈고했습니다. 실습 예제들이 아주 많습니다. 왕초보용 따라 하기 식 책은 아니고, 어느 정도 응용 & 문제 해결 능력이 필요합니다. NiFi, Airflow, Elasticsearch, Spark 등 다양한 도구들이 등장합니다.

Data Engineering with Python cover

지금은 Wiely의 Hands on Hacking을 번역하고 있습니다. 7월 탈고 예정이고요. 역시 실습에 무게가 실린 실용서이고, 해킹 작업용 컴퓨터와 해킹 대상 서버를 모두 VirtualBox의 VM들로 돌리는 덕에 추가 비용&위험 부담 없이 침투 테스트(모의 해킹) 실무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Hands on Hacking cover

인공지능: 현대적 접근방식 제4판은 아직 교정 작업 중인데, 낙관적으로는 상반기에 출간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틈틈이(틈틈히 X) 진행하던 개인 프로젝트들은 몇 개월 동안 진척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 흔적, 먼 흔적. 새 봄을 맞아 힘차게 다시 시작해 보렵니다, 라고 쓰고 보니 이미 초여름 날씨.

top
TAG 근황
의견 # + 0

번역서 "컨테이너 보안" 출간 소식

류광, 2021/02/22 13:05
오라일리의 "Container Security"을 옮긴 번역서 "컨테이너 보안"이 이번 달 초에 나왔습니다.

좀 늦었지만 번역서 컨테이너 보안 출간 소식 전합니다. 2월 초에 나왔는데 택배 사고로 저는 저번 주에야 받았습니다.

img

원서는 오라일리의 Container Security이고, "컨테이너는 (VM이 아니라) 프로세스이다"라는 사실을 중심으로 컨테이너 기반구조와 컨테이너화 된 응용 프로그램의 보안 문제를 다각도로 살펴보는 책입니다.

특기할 사항 하나로, 이 책부터 저는 "영어 표기는 영국식 영어의 발음을 기준으로 한다"는 관례에서 벗어나기로 했습니다. 쿠버네티스의 pod를 '포드'가 아니라 '파드'로 표기한 것이 그것인데요. 다음 책에서도, 이미 외래어로 자리잡힌 경우를 제외하면, 영국식 영어 발음과 미국식 영어 발음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할 때 미국식 영어를 택하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블로그, 팟캐스트, SNS로 유익한 IT 기술 정보와 소식을 전하는 44BITS에 몇 부 증정했습니다.

앞으로도 당분간은 제 블로그나 GpgStudy.com에서 독자 증정 이벤트를 하는 대신 개발자 공동체에 기여하는 단체에게 책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추천하실 단체가 있으면 방명록에 알려 주세요.

항상 그렇듯이 이 책의 오탈자/오역 보고 및 질문&답변을 위한 페이지를 마련해 두었습니다. 위의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top
TAG 번역서
의견 # + 0

웹 항해일지 #31

류광, 2021/01/30 12:38
긴 글 위주 웹 항해일지 - "인공지능(AI) 아나운서 개발기", "금속의 재발견: 금빛보다 아름다운 구리의 빛깔", "Elasticsearch를 둘러싼 AWS와 Elastic의 대립", "How Carl Friedrich Gauss Taught Us the Best Way to Hold a Pizza Slice", "양자 우월성"
인공지능(AI) 아나운서 개발기
기계학습 기술을 실제 서비스에 적용하고자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경험담입니다.
금속의 재발견: 금빛보다 아름다운 구리의 빛깔
고등과학원 과학 웹진 '과학의 지평(Horizon)'에서 '물질의 재발견'이라는 흥미로운 연재를 시작했습니다. 첫 글의 주제는 구리(의 단결정화).
Elasticsearch를 둘러싼 AWS와 Elastic의 대립
개인적으로 번역 관련 말뭉치 관리에 사용하고 있고 지금 번역하는 책(Data Engineering With Python)에서도 주요하게 다루는 일래스틱서치의 사용권 변경에 관한 글입니다. 모두에게 좋은 쪽으로 해결되면 좋겠습니다...
How Carl Friedrich Gauss Taught Us the Best Way to Hold a Pizza Slice
곡면과 가우스 곡률을 피부에 와닿는 예로 설명하는 글. 피자뿐만 아니라 프링글스도 등장합니다.
양자 우월성
몇 년 전 구글의 발표로 관심을 끈 양자 우월성을 적절한 난이도로 설명하는 글입니다. 인용: "양자 우월성을 양자 컴퓨터의 유용성과 결부시켜서 생각하는 것에 대해 필자는 조심스러운 입장이다."
top
의견 # + 0

2021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류광, 2021/01/09 13:36
늦은 새해 인사 + 근황

본문 열기

top
의견 # + 0

웹 항해일지 #30

류광, 2020/12/12 13:26
긴 글 위주 웹 항해일지 하나 더!

본문 열기

top
의견 # + 0

◀ PREV : [1] : [2] : [3] : [4] : [5] : ... [69]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