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류광, 2017/01/07 19:21

제 번역서 독자분들과 occam's Razr 방문객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작년 새해 인사 때 게임 개발서를 못해서 아쉬었다고 했는데, 다행히 올해에는 DirectX 11을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의 후속작인 DirectX 12를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이 나옵니다. 기대해 주시고요.

올해 초에 GpgStudy.com의 포럼 시스템과 위키 시스템을 갱신할 예정인데(관련 게시물), 잘 진행되면 그 경험을 살려서 이곳 occam's Razor도 업그레이드할 생각입니다.

혹시 기다리신 분이 있을 것 같아서, 올해도 남는 스팀 키 몇 개 뿌립니다. 아무나 하나씩만 가져가시되, 다른 분들이 시간 낭비하지 않도록 등록 성공하면 꼭 답글 남겨 주세요.

게임스팀 키힌트
Two Worlds 2MBM?P-BH9AH-Q3PD5? == 올해 천의 자리
8-bit BoyEQK9X-C8K?H-V4065? == 올해 백의 자리
Deponia4Z4MY-XVJ9?-50YGD? == 올해 십의 자리 - 1
Gorky 17PKN43-VZNM?-MZ45P? == 올해 일의 자리 + 1
top
트랙백 0 : 의견 # + 0

근황 - 2016-12-23

류광, 2016/12/23 20:54
Introduction to 3D Game Programming with Direct3D 12 탈고, GpgStudy 유지보수.

어느덧 올해도 다 갔네요. 저번 달 말에 Introduction to 3D Game Programming with Direct3D 12 번역을 마무리했습니다. 현재 조판 작업 중입니다. 작년과 올해 게임 개발서가 없었는데 다행히 내년에는 적어도 한 권 나오겠습니다. DX 11 버전의 번역서 제목이 DirectX 11을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이었으니,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번역서 제목은 "DirectX 12를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이 되겠지요. 저번 번역서는 원서가 나오고 시간이 좀 되어서 나오기도 했고 원서 자체가 좀 애매한 시기(독립적인 DX SDK 끝물)에 나와서 예제를 구축하고 실행하려면 손봐야 할 것이 많았는데, 이번에는 예제 프로젝트들이 거의 그대로 실행됩니다("거의"는 프로젝트 속성 중 플랫폼 SDK 버전 설정과 관련된 것인데, 그냥 클릭 몇 번이면 해결됩니다).

12월은 GpgStudy 갱신 준비에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내년 초에 포럼의 phpBB 2.x를 phpBB 3.1대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인데, 순식간에 매끄럽게 진행될 수 있도록 관련 코드와 도구를 준비하는 중입니다. 또한 GpGiki는 오래된 PhpWiki 기반 커스텀 위키 엔진인 도요위키를 버리고 위키백과에 쓰이는 미디어위키로 옮길 예정이고요. 오랜만에 PHP로 코딩을 하니 재밌기도 하지만, 여러모로 불편하고 번잡한 부분이 많네요. PHP 5.6 기준으로요. PHP 7은 좀 나으려나요...

모두들 올 한 해 잘 마무리하시고요. 내년에 새해 인사 글로 다시 뵙겠습니다.

P.S. 아참, GpgStudy 포럼 업그레이드 관련해서요. 포럼 회원 분들은 계정에 등록된 메일 주소 확인하세요!

top
TAG 근황
트랙백 0 : 의견 # + 0

번역서 "C# 6.0 완벽 가이드" 나왔습니다. 독자 증정 이벤트도 있습니다.

류광, 2016/10/30 19:54
오라일리의 C# 6.0 In A Nutshell을 번역한 "C# 6.0 완벽 가이드"가 며칠 전에 출간되었습니다. 독자 증정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C# 6.0 완벽 가이드" 번역서 출간 소식 전합니다.

C# 6.0 완벽 가이드(전2권)

오라일리의 C# 6.0 In A Nutshell을 번역한 책으로, 지난 6월 말 탈고했는데 분량이 꽤 되다 보니 조판과 교정에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1300여 페이지나 되는데 C#의 거의 전 면모를 다루다 보니 그런 것이고, 억지로 분량을 불린 것이 아닙니다. C# 6.0의 새로운 기능에 관심이 있는 분은 물론이고 C#을 처음 배우는 분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아주 알찬 책입니다. 두 권으로 분책했으니 가지고 다니기에도 좋을 것입니다. (참고로, 원서는 한 권으로 나왔는데 글자가 좀 작고 조판이 전체적으로 빡빡합니다. 제목에 "In A Nutshell"이 있어서 무리하게 한 권으로 낸 게 아닌가 합니다...)

(아래 독자 증정 이벤트는 성황리에 잘 끝났습니다)

이번에도 독자 세 분께 번역서를 증정하려 합니다. 3월의 "클라우드를 관리하는 기술" 증정 이벤트에서는 간단한 퀴즈를 냈었는데, 이번에는 간단하게 선착순 댓글로 가겠습니다. 단, 무조건 선착순이 아니고 게임코디에서 자주 하는 방식처럼 특정 시점 기준 선착순입니다. 안타깝게도 이 블로그의 댓글 시스템(DIQUS)은 댓글이 바로바로 등록되지 않아서 GpgStudy.com의 포럼을 이용하겠습니다. 규칙은 이렇습니다.

  • 2016년 11월 1일(화) 오후 두 시 정각(14:00)부터 GpgStudy 포럼의 "C# 6.0 완벽 가이드" 증정 이벤트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참고로 GPG 6, 7 번역서 출판사는 "와우북스"입니다.)
  • 내용은 무관합니다. 단, 비회원인 경우에는 연락 가능한 이메일 주소를 반드시 써 주세요. (회원은 등록된 메일 주소로 연락 드립니다. 혹시 다른 주소를 원하시면 댓글에 써 주시고요.)
  • 댓글 상단 오른쪽에 "올려짐: 2016-11-01 HH:MM" 형태로 등록 시간이 표시되는데, HH:MM >= 14:00인 선착순 세 분께 "C# 6.0 완벽 가이드" 한 질(1, 2권)씩 택배로 보내 드립니다.
  • 한 사람이 최대 3회 시도할 수 있고, 중복 당첨은 없습니다.
  • 게시판 오류도 게임의 일부입니다:) 마음 편하게 복불복이라고 생각해 주세요~
  • 당첨자 세 분이 결정되면 메일로 통지해 드립니다. 주의: 36시간 이내로 답장이 없으면 당첨을 취소하니 편지함(특히 스팸함)을 자주 확인하세요! (지난 이벤트들에서 연락이 안 되는 한 분 때문에 다른 분들까지 기다려야 했던 경험이 있어서 그러니 양해 바랍니다.)

많은 참여 부탁합니다!

top
TAG 번역서
트랙백 0 : 의견 # + 0

C++의 형식 추론과 연역, 귀납, 귀추

류광, 2016/10/25 21:30
C++에서 왜 형식 추론(inference) 대신 형식 연역(deduction)이라는 용어를 더 많이 사용하는지에 관한 한 가지 가설 또는 "꿈보다 해몽".

본문 열기

top
트랙백 0 : 의견 # + 0

루아 모듈의 이름 충돌 방지(4/4)

류광, 2016/10/07 13:44
시리즈 네 번째(이자 아마도 마지막) 글인 이번 글에서는 객체지향적 표기법을 지원하는 루아 C/C++ 확장 모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름 충돌 문제의 좀 더 나은 해결책을 이야기합니다.

본문 열기

top
트랙백 0 : 의견 # + 0

◀ PREV : [1] : [2] : [3] : [4] : [5] : ... [58]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