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칼라로 배우는 함수형 프로그래밍

Image - 출판사 상세 페이지 - 가격 검색 - 원서 페이지

웹 부록: https://github.com/fpinscala/fpinscala

관련 블로그 글: OccamsBlog:292, OccamsBlog:295

정오표

p.85 "이 구문에서, 평가되지..." 문단 마지막 문장

그냥 보통의 함수 호출 구문을 사용하면 스칼라가 성크 안의 표현식을 알아서 감싸준다.

=>

그냥 보통의 함수 호출 구문을 사용하면 스칼라가 알아서 표현식을 성크로 감싸준다.

p.86 첫 문단에서 좌변과 우변 (2018-03-10)

val 선언에 lazy 키워드를 추가하면 스칼라는 lazy val 선언 우변의 평가를 우변이 처음 참조될 때까지 지연한다.

=>

val 선언에 lazy 키워드를 추가하면 스칼라는 lazy val 선언 우변의 평가를 해당 변수(좌변)가 처음 참조될 때까지 지연한다.

p.145 제일 아래 문단 중간, 새 Future 설명 부분 (2018-03-10)

FutureA 형식의 결과를 산출하는 함수 k를 받고 그 결과를 이용해서 어떠한 효과를 수행하는 apply 메서드를 제공한다.

=>

Futureapply라는 메서드를 제공한다. 이 메서드는 주어진 A 형식의 결과를 이용해서 어떤 효과를 수행하는 함수 k를 받는다.

p.192 목록 9.1 다음 문단 2~3행

결과적으로, 임의의 형식을 Parser[String]으로 변환하는 중위 연산자가 갖추어졌다.

=>

결과적으로, Parser[String]으로 변환할 수 있는 임의의 형식을 위한 중위 연산자가 갖추어졌다.

p.260 연습문제 11.20, '각' (2018-03-10)

다음의 각 형식에 대한 모나드 인스턴스를 제시하고 그 의미를 설명하라. 각 인스턴스의 기본수단 연산들은 무엇인가? flatMap의 동작은 무엇인가?

=>

다음 형식에 대한 모나드 인스턴스를 제시하고 그 의미를 설명하라. 그 인스턴스의 기본수단 연산들은 무엇인가? flatMap의 동작은 무엇인가?

p.280 목록 12.6 다음 문단 중간 (2018-02-20)

그런데 이러한 변환들을 format 호출 전에 개별적으로 적용하고, formatOption[Employee]Option[Pay]가 아니라 Option[String]Option[Double]을 돌려주게 하는 식으로 프로그램을 구현해도 된다.

=>

그런데 이러한 변환들을 format 호출 전에 개별적으로 적용해서, Option[Employee]Option[Pay]가 아니라 Option[String]Option[Double]format에 전달하는 식으로 프로그램을 구현해도 된다.

p.310 '지금까지 우리가 한 일은 ...' 문단 중간, '언젠가는' (2018-03-10)

그리고 f는 언젠가는 SuspendFlatMap, Return 중 하나를 돌려주며,

=>

그리고 fSuspendFlatMap, Return 중 하나를 즉시 돌려주며,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