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서 "C++20: 풍부한 예제로 익히는 핵심 기능" 나왔습니다.

Twitter icon류광, 2022-01-22 20:01
번역서 "C++20: 풍부한 예제로 익히는 핵심 기능" 출간 소식

Rainer Grimm의 C++20: Get the Details를 옮긴 C++20: 풍부한 예제로 익히는 핵심 기능이 저번 주에 도서출판 인사이트에서 나왔습니다.

책 표지

표지가 예쁘죠! 2017년 나온 핵심 C++ 표준 라이브러리의 저자 Rainer Grimm의 최신작을 옮긴 번역서로, 제목처럼 C++20의 핵심 기능을 200여 개의 예제로 설명하는 실용적인 책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코루틴 부분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저자가 쉽게 설명하려고 애를 많이 썼는데, 원체 까다로운 주제인 데다(다른 언어의 코루틴을 생각하면 안 됩니다. C++20의 코루틴은 다른 언어에서 볼 수 있는 코루틴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기초 부품에 가까워서요.) 제 졸역 때문에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C++20에 초점을 두었기 때문에 C++11~17(소위 "현대적 C++")을 어느 정도 알고 있어야 읽기가 수월할 것입니다. 관련해서, 지금 번역 중인 Math for Deep Learning 다음에는 Discovering Modern C++ 제2판을 번역할 계획입니다. 이 책도 기대해 주세요!

그리고, 번역하면서 책의 내용을 보충하는 글을 몇 개 썼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주로 컴파일러 지원과 관련한 글들입니다.

이 책을 위한 페이지(위의 표지를 클릭해도 됩니다)에 기본적인 정보 외에 본문의 링크들을 모은 링크 모음과 오타&오역 제보나 의견, 질문을 위한 공간이 있으니 활용해 주세요.

태그: 번역서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