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황 - 2012-08-08

Twitter icon류광, 2012-08-08 18:08
HTML5 Guidelines와 GPU Pro, 그리고 TAOCP v4A

저번 근황에서 HTML5 Guidelines for Web Developers가 6월 안에 나올 것 같다고 했었는데, 예상보다 늦어져서 7월 하순에야 2차 교정을 보게 되었습니다.

한편 언제 나올지 걱정되던 GPU Pro는 갑자기 빨리 진행이 되어서 엊그제 2차 교정을 마쳤습니다. 수식은 놀랍게도 원서의 것을 그대로 가져다 붙이는 방식으로 처리를 했던데, 결과가 걱정했던 것보다 괜찮습니다(걱정했던 것 보다는요).

TAOCP v4A는 본문과 연습문제, 부록까지 끝냈고 지금은 찾아보기를 번역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1차적인 조판이 끝난 후에 색인어들을 선택해서 자동으로 찾아보기를 생성한 후 다듬는 식으로 처리하지만, TAOCP 시리즈는 저자가 찾아보기를 손으로 일일이 다듬은 것이라서 찾아보기 자체를 텍스트로 간주해서 번역을 합니다. (나중에 출판사에서 원서의 쪽번호들을 번역서에 맞게 조정하고요.) 용어 일관성을 점검하기에도 좋은 기회입니다.

2월 말에 탈고한 Practical Rendering & Computation with Direct3D 11는 아직 교정 소식이 없는데요. HTML5 Guidelines가 마무리되면(번역서 출판사가 같습니다) 진행되지 않을까 합니다.

태그: 번역서 근황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