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의 occam's Razor에 있던 글들입니다.

이 글들은 모두 1999년 이전에 쓰여진 것들입니다. 보존을 위해 이곳에도 남겨둡니다...

2차원 타일맵 기법

2차원 타일 맵에 적용되는 여러가지 기법들입니다. 타일 맵 기법이다 보니 주로 롤플레잉이나 전략 시뮬레이션 쟝르에 적용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게임의 인공지능

좀 더 지능적인 게임! 몇 번을 해도 질리지 않는 게임! 3D의 열풍 속에서도 실속있는 개발자는 인공지능에 더욱 더 시간을 할애합니다. 다음은 게임 속의 인공지능에 대한 여러가지 글들입니다.

기획과 설계

게임의 기획과 설계에 관한 글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