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아 책 나왔습니다 + 부록 공개

Twitter icon류광, 2005-12-03 02:12

예약 판매한지 좀 되었는데 이제 실제로 배송이 되나 봅니다.

루아를 이용한 민첩하고 효과적인 게임 개발

예판때 소식 올리지 않고 실제 배송이 시작되면 소식을 올리는 걸 나름대로의 원칙으로 삼고 있었는데 이제는 바꿔도 될 것 같습니다. 예판 이야기를 하려면 특정 온라인 서점을 지칭해야 한다는 부담 때문이었는데 요즘 보니(또는 원래 그랬던 것인지) 출판사 주도로 예판을 진행하기 때문에 온라인 서점마다 차이가 없는 것 같더라구요. 어쨌든 이후 책들은 예판이 진행되면 그 때 바로 소식을 올리겠습니다.(이번 경우는 예판 기간동안 다른 게임 개발서도 한 권 끼워줬는데... 그걸 놓쳐서 아쉬워 하는 분도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참 혹시 궁금해 하시는 분이 있을지 몰라서 책 제목에 대해 잠깐 언급하자면... 저 책 제목 제가 지은 것 맞습니다 :) 원래는 원서 제목 Game Development with Lua와 거의 일치하는 다소 평범한 제목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출판사가 책 제목을 좀 강하게 지어보자고 제안을 했구요. 나름대로 머리를 굴려 봤습니다. '민첩'과 '효과적'이 이 책에 깔린 근본적인 주제이고 게임 개발에 루아 같은 스크립팅 언어를 도입하는 주된 이유이기도 하므로 아주 어긋난 제목은 아닐 것입니다... :)

그리고 저번 글 첫 머리에서 잠깐 언급한 부록을 얼마 전에 공개했습니다. 다음 주소가 공식적인 공개, 갱신 장소입니다.

http://occamsrazr.net/occam.php/GameDevWithLua

현재는 GpGiki의 온라인 버전만 있는 상태이고 조만간 닥북 XML 소스와 PDF 버전도 공개하겠습니다. 일차적으로는 번역서를 보충하는 자료로 만들어진 것이지만, 하나의 독립적인 루아 프로그래밍 팁 문서로 생각하고 함께 발전시켜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태그: 번역서 Lua
comments powered by Disqus

예전 댓글(읽기 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