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서 "데이터 거버넌스: 사람, 기술, 도구, 프로세스" 출간 소식

Twitter icon류광, 2024-06-08 20:06
오라일리의 "Data Governance: The Definitive Guide"의 번역서 "데이터 거버넌스: 사람, 기술, 도구, 프로세스"가 며칠 전 출간되었습니다.

새 번역서 데이터 거버넌스: 사람, 기술, 도구, 프로세스의 출간 소식 전합니다.

데이터 거버넌스: 사람, 기술, 도구, 프로세스 앞표지 (표지를 클릭하면 추가 정보와 질문& 논의 공간이 있는 페이지로 갑니다.)

오라일리의 Data Governance: The Definitive Guide를 제가 한국어로 옮겼습니다.

데이터 거버넌스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활용하고, 폐기하기까지의 데이터 수명의 전 과정을 관리하고 제어하는 활동을 통칭하는 다소 두루뭉술한 용어입니다. 그런 만큼 구체적인 실천 사항을 정해서 실행하고 점검하려면 경험과 시행착오가 필요한데, 이 책의 풍부한 지침과 사례 연구가 그러한 경험과 시행착오를 상당 부분 대신해 줄 것입니다.

최근 들어 아파트 부실 공사 뉴스를 듣는데, 건설 분야에서 관리 감독에 큰 구멍이 존재한다는 생각을 떨치기 어렵습니다. 데이터 기업들(데이터가 상품인 회사든, 비즈니스 결정을 데이터에 의존하는 회사든)은 좀 다를까요? 솔직히 비관적입니다. 아무쪼록 이 책이 큰 변화로의 작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태그: 번역서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