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황 - 끝낸 책, 나올 책, 하는 책

Twitter icon류광, 2010-01-24 19:01
근황... 작년 하반기 좀 느슨했던 일정의 여파가 올 1, 2월에 마구 몰려서 정신이 없습니다.

GPG 7은 작년 말에 번역을 마쳤고 다음 달에 교정을 시작할 듯 합니다.

며칠 전부터는 많이 늦은 Programming - Principles and Practice Using C++의 교정을 보고 있습니다. 천4백 페이지 정도로 두꺼운 책이 될 것 같습니다. 원서는 정말 좋은데 교정 보면서 번역 원고를 읽어보니 여러모로 어색하고 조잡한 문장들이 많네요... 최대한 다듬어서 내보내겠습니다.

교정 보기 며칠 전부터는 Pro Android Games라는 책을 번역하고 있었습니다. 3월 중순에 마감 예정이고요. 제목에 Pro가 괜히 붙은 것은 아닌 책으로, 성능 요구가 비교적 높은 3D 1인칭 슈팅 게임을 Java+JNI+C를 이용해서 안드로이드에서 돌리는 방법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주된 예제는 무려 Doom과 Wolfenstein 3D! 단, 3D 그래픽이나 FPS 게임 개발 자체가 아니라, 기존 C 코드를 안드로이드 프레임워크에 맞게 이식하고 Java와 연동하는 부분에 주력합니다(좀 마이너할까요?^^).

참, 오랜만에 닥북 소식 하나: 닥북 모음집 1.0의 표준 XSL 스타일시트를 자동 갱신하는 유틸리티를 만들어서 닥북 한국에 올렸습니다 - 다운로드, 설명.

태그: 번역서 DocBook 근황
comments powered by Disqus

예전 댓글(읽기 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