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책을 번역하고 있습니다.

Twitter icon류광, 2009-08-28 14:08
Addison-Wesley의 Android Wireless Application Development를 번역하고 있습니다.

며칠 전부터 GPG 7을 잠시 접고 Addison-Wesley에서 나온 Android Wireless Application Development라는 책을 번역하고 있습니다.

책 제목과는 달리 무선 응용프로그램만 다루는 책은 아니고, 종합적인 안드로이드 개발 입문서라고 보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Wireless"에 해당하는 부분은 네트워크 API를 다루는 제10장와 LBS(GPS와 구글 맵)를 다루는 제11장, 그리고 전화 통화 기능을 다루는 제13장입니다. 제15장에서 WiFi도 언급합니다.

종합적인 입문서 답게 카메라, OpenGL ES, 동작 센서 등등 안드로이드 기기의 거의 전 기능을 포괄한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단, 분량이 550여 페이지 정도라서 "이런 기능들이 있고 기본적인 활용 방법은 이렇다" 정도로 넘어가는 경우도 있지만요.

최근 나온 책이라서 안드로이드 SDK의 가장 최근 버전(1.5 r3, 2009년 7월)을 반영하고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참고로 현재 기준으로 간주되는 버전인 SDK 1.5는 2009년 4월에 첫 릴리스(r1)가 발표되었습니다. 그 전까지는 SDK 1.1이 쓰였었고요.

번역은 10월 중순까지 마칠 예정이고, 서두르면 올해 안에 번역서가 나올 수도 있겠습니다. 그 전에 국내에 안드로이드 기기가(전화기는 힘들다고 해도, 아이팟 터치에 대응되는 MID나 PDA 정도라도) 출시되면 좋겠는데 말이죠...

태그: 번역서 근황 안드로이드
comments powered by Disqus

예전 댓글(읽기 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