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p Learning' 번역서 '심층 학습' 출간

류광, 2018/10/31 17:22
굿펠로 외의 'Deep Learning'을 번역한 '심층 학습' 나왔습니다.

Deep Learning의 번역서 '심층 학습'이 어제 나왔습니다.

책이 좀 어렵지만(저만 그런 건 아니길;;;), 그만큼 배울 것이 많고 다 읽고 나면 성취감도 클 것입니다. 역자의 글을 인용하자면:

앞 문단의 ‘본격적인 교과서’라는 표현에는 이 책이 술술 읽으면서 내용을 바로 이해할 수 있는 책은 아니라는 뜻도 들어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 책은 꽤 어렵습니다. 이 책의 대상 독자에 “기계 학습을 공부하는 대학생들(학부생과 대학원생 모두) ... 심층 학습과 인공지능 연구 경력을 시작하는 졸업생들”과 함께 “기계 학습이나 통계학의 배경지식이 없지만 ... 심층 학습을 활용하길 원하는 소프트웨어 기술자”들도 포함되지만(§1.1 ‘이 책의 대상 독자’ 참고), 후자에 해당하는 독자라면 아마 관련 배경지식을 따로 공부해야 할 수도 있겠습니다. 비록 제1부(제2, 3, 4장)에서 필수 배경지식을 정리해 주긴 하지만, 이미 배운 적이 있는 내용을 상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수준일 뿐 해당 내용을 새로이 배우기에 적합할 정도로 자세하지는 않습니다.

관련해서 잠깐 광고 하나: 역자의 글에서 언급한 따로 공부해야 할 배경지식 중에 통계학이 있는데, 앤디 필드의 베스트셀러 Discovering Statistics Using R의 번역서가 조만간 나올 예정입니다. 지금 한창 교정 중입니다. 심층 학습과 관련이 깊은 베이즈 통계학을 다루는 책은 아니지만, 평균이나 분산 같은 기본적인 통계학 개념들은 물론이고 '설명하다' 같은 다소 알쏭달쏭한 통계학 개념들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시 심층 학습 책으로 돌아와서, 번역서 표지에는 아쉽게도 표지 그림에 관한 소개가 빠졌습니다. 한편으로는 매혹적이고 한편으로는 다소 괴기스러운 표지 그림은 사람이 아니라 인공지능이 그린 것입니다. 원서의 소개문을 적당히 옮기면 다음과 같습니다.

앞표지: 대니얼 암브로지(danielambrosi.com)의 Central Park Azalea Walk Dreamscape. 대니얼 암브로지의 ‘Dreamscapes’ 연작은 구글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DeepDream을 암브로시의 수백 메가픽셀 파노라마 이미지에 대해 잘 작동하도록 조지프 스마르(구글)와 크리스 램(NVIDA)이 수정한 버전으로 생성한 것이다.

독자 증정 이벤트도 준비하겠습니다!

top
TAG
트랙백 0 : 의견 # + 0

Trackback Address :: http://occamsrazr.net/tt/trackback/344

comments powered by Disqus

(2013년 11월 10일자로 블로그에도 DISQUS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기존 의견의 수정, 삭제, 댓글 추가는 여전히 가능합니다.)


◀ PREV : [1] : [2] : [3] : [4] : [5] : [6] : [7] : ... [318] : NEXT ▶